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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RONGE Co. 롱이' 홈페이지(http://rongecorp.com) 관련 서비스와 관련하여, 운영자와 회원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운영자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운영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운영자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원 또는 이용고객이 PC, TV,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자가 티나루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무료서비스’는 모든 회원에게 제공되며 ‘유료서비스’는 회원의 결제를 통해 제공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결제’란 회원이 특정한 유료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포인트’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운영자가 회원에게 제공하고 임의로 책정 또는 조정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타를 말하며 재산적 가치는 없습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운영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운영자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운영자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운영자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운영자는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자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가입신청 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와 개인 또는 법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운영자는 회원이 제6조의 각 호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운영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제 6조의 기재사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가입신청자가 제 1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운영자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운영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운영자가 회원에게 다음 각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홈페이지 제공 서비스

② 콘텐츠 네트워킹 서비스

○3 사용자 데이터베이스 제공 서비스

○4 이메일 제공 서비스

○5 표준 웹하드 제공 서비스

○6 채팅서비스

○7 기타, 운영자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운영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운영자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운영자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운영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포인트

○1 운영자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운영자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이외에 회원의 웹사이트에서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는 운영자에서 관리하지 않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운영자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운영자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운영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운영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의 서비스 제한이나 중단은 특정 회원의 웹사이트에 한정될 수도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운영자의 사정으로 서비스 지속이 어려운 경우

○5 사전에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 장애 등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운영자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10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또는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시와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운영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는 운영자의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웹사이트의 일정(지정) 영역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는 회원 웹사이트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운영자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인 또는 법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17조 제3항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운영자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 아이디의 관리)

(1)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원이 이용하는 운영자의 다른 서비스의 회원아이디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 양도, 대여 등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운영자의 고객센터로 통보하고, 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운영자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운영자의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웹사이트 내에 회원 또는 이용고객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 웹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의 웹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운영자가 관련법에 따라 회원의 웹사이트를 임시로 폐쇄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은 회원 웹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운영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운영자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원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운영자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또는 이용고객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운영자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또는 이용고객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 또는 이용고객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운영자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 운영자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 또는 이용고객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운영자는 회원 또는 이용고객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운영자가 회원 또는 이용고객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 또는 이용고객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운영자의 사용 요청, 회원 또는 이용고객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운영자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운영자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 또는 이용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16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회원 정보와 회원 웹사이트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공유, 자동복사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덧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운영자는 운영자의 합병, 영업양도, 운영자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료)

(1) 운영자는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을 제공하는 데 대해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용량 추가, 운영대행, 부가기능, 맞춤디자인, 주문요청, 단독서버호스팅에 소정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3) 본 조의 이용료에 관하여는 별도 신청서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운영자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운영자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운영자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운영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6) 운영자는 불만사항의 접수 및 처리, 서비스 장애의 복구 및 개선에 있어서, 유료서비스 회원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운영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본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은 운영자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회원은 운영자 및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음성, 화상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회원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 제 1 항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 또는 소유권자 정보 변경 신청 등을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운영자가 제공하는 회원탈퇴 양식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는 제10조 제2항 각호의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운영자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운영자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 6장 환불정책

제 19조 (환불정책)

(1) 회원이 이용 중인 유료 부가서비스를 중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 상실에 따라 중도 해지되는 경우 및 상기 제 10조 2항, 3항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해지일을 기준으로 잔여일수에 따른 잔여금액을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회원 지정 계좌로 환불 조치합니다.. 단,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상적인 내역이 아닌 운영자에서 특별한 서비스로 제공한 내역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예, 이벤트, 보너스, 포인트 등)

(2) 환불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환불은 매월 말일에 일괄 처리됩니다.

(4) 중도 해지에 따른 환불 요청 시 회원의 오기로 인한 환불 지체 및 불이익에 대해서 운영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 20조 (손해배상)

(1) 운영자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운영자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운영자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경우, 기간제 유료 부가서비스의 사용기간을 장애지속 시간의 세배에 해당하는 시간만큼 연장하여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운영자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운영자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운영자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사항)

(1)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운영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운영자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장애에 따른 게시물의 손실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운영자는 회원 웹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게시물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운영자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운영자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이용약관은 2011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